이상한 러시아의 원형 군함

이상한 러시아의 원형 군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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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 세기 후반부터 선박을 만드는 재료는 목재에서 철로 바뀌기 시작했다. 스코틀랜드의 존 엘더 (John Elder) 조선소는 배를 더 넓게 만들면 더 무겁고 강력한 함포를 장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. 러시아 제국 해군 제독인 안드레이 알렉산드로 비치 포포브(Andrei Alexandrovich Popov)는 큰 관심을 보였고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배를 만들도록 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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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포브는 길이가 모두 일치하는 선박을 고안했다. 다시 말해 완전히 원형인 선체와 바닥이 평평한 배이다. 더 크고 무거운 함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언제든 사격 할 수 있다. 배의 평평한 바닥은 용골이 강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며 수심이 얕은 곳도 순찰할 수 있도록 한다.


1870 년 상트 페테르부르크 발트해에서 모델을 제작하고 테스트했다. 시험 결과가 차르 알렉산더 2 세 (Tsar Alexander II)에게 보고되었을 때, 그는 디자이너 이름을 딴' 포포브카 (popovka)”라고 명령했다.


54c78d81a4a6d2e46e6fa90139ab777c_1570091202_2869.jpg함부르크 국제 해양 박물관 노브 고로드함의 스케일 모형 


포포브는 직경이 30m 무게가 2,490 톤인 축소 버전을 설계했다. 배는 중앙에 2 개의 11 인치 대포로 무장했다. 각각 하나의 스크류를 구동하는 6 개의 증기 엔진이 선박에 전력을 공급하여 약 6.5 노트의 속도를 제공했다. 노브 고로드(Novgorod)로 명명되었으며 1873 년에 완성되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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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형의 선체로 인한 가장 큰 문제는 배를 돌리는 방향타의 능력이 크게 줄었으며, 이로 인해 심한 폭풍속에서는 배를 거의 조종 할 수 없었다. 또한 저항을 증가시켜 엔진이 엄청난 양의 석탄을 소비하게 하여 최고 속도에서는 겨우 890km의 운항거리를 제공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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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브고로드의 특이한 선체는 함포를 발사할때 마다 반동으로 인해 그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경향이 있다. 배의 속도와 기동성이 부족하여 결국 노브고로드와 그녀의 자매선은 해안을 감시하기 위해 그냥 떠 다니는 임무로 빠졌다. 불가리아에 팔려고 했지만, 거절당하고 1911 년에 두 배 모두 폐기되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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